알래스카 항공 폭발 사고에 연루된 보잉 항공기 171대 검사 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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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rdenan inspección de 171 aviones del
modelo de avión Boeing implicado en el
incidente de la explosión de Alaska Airlines
무너진 동체 부분은 일부 조종사에게는
추가 비상구가 될 수 있는 영역으로 보이지만
알래스카 항공 항공기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Ordenan inspección de 171 aviones del
modelo de avión Boeing implicado en el
incidente de la explosión de Alaska Airlines
비행기의 일부가 알래스카에서 비행 중 분리됩니다.
NUEVA YORK (CNN) --
La Administración Federal de Aviación de
Estados Unidos (FAA) anunció el pasado sábado
involucrado en la explosión de Alaska Airlines
Se ordenó aterrizar al avión modelo Boeing.
뉴욕 (CNN) --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지난 토요일
알래스카 항공 폭발 사고에 연루된
보잉 모형 항공기의 착륙을 명령했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항공기
한 대당 4시간에서 8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며 긴급 점검이 이뤄질 때까지
항공기를 정박시켜야 한다고 밝혔다.
"FAA는
특정 보잉 737 맥스 9 항공기가
다시 비행하기 전에 즉각적인 검사를
요구하고 있다"고 마이크 휘태커 FAA
청장은 토요일 성명에서 밝혔다. "
알래스카 항공 1282편에 대한
(국가교통안전위원회의) 조사를
지원함에 따라 안전은 계속해서
우리의 의사 결정을 주도할 것입니다."
이번 조치는 보잉 737 맥스 9
항공기 171대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추정된다.
MAX는 또 다른 결함과 관련된 MAX 8
모델의 두 번의 치명적인 충돌 후 거의
2년 동안 고정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래스카 항공은 금요일 비행기 중
하나가 오리건에 비상 착륙한 후 보잉
737-9 맥스 제트기 기단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다고 관계자들이 말했는데,
한 승객은 비행 중 폭발한 비행기의
한 부분과 관련된 사고라고 말했다.
미 연방항공청(FAA)은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주 온타리오로 향하던
1282편이 오후 5시쯤 포틀랜드
국제공항으로 무사히 돌아왔다"며
승무원들이 기압 문제를 보고했다"고 밝혔다.
패널
창문을 포함한 동체 플러그가
이륙 직후 떨어져 나갔다고
승객 카일 링커가 CNN에 말했다.
알래스카 항공 1282편 공포:
쾅 하는 큰 소리, 쉿하는 소리,
아이의 셔츠가 빨려 들어갔습니다.
정말 갑작스러웠어요.
방금 고도에 도달했는데
창문/벽이 떨어져 나갔고 산소
마스크가 배치될 때까지 알아차리지 못했습니다"
라고 Rinker는 말했습니다.
소셜미디어에 올라온 한 승객의 영상에는
창문이 있어야 할 동체 측면 부분이 없어져
승객들이 외부 공기에 노출돼 있다.
사건 뒤의 여러 줄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이 영상에는 비행기 곳곳에
산소 마스크가 배치되어 있고 최소
두 명이 실종된 구역 근처와 바로 뒤에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금요일 늦게 알래스카 항공은 1282편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기 위해 보잉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FAA에 따르면
그 비행기는 2023년 10월 25일에
그곳의 감항 증명서를 받은737-9 맥스이다.
이 항공사의 지상에 착륙한 보잉 737-9
제트기 65대는 운항을 재개하기 전에
앞으로 며칠 동안 안전 검사와 전체 유지
보수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항공사는 밝혔다.
"이 비행기에 탑승했던
분들께 진심으로 위로를 전합니다.
나는 그들이 겪은 일에 대해 정말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알래스카
항공의 CEO 벤 미니쿠치(Ben Minicucci)가
성명에서 말했다.
항공사는 금요일 1282편에서
발생한 사고를 인정했지만, 그것이
무엇을 수반했는지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그 비행기는 "171명의 승객과 6명의
승무원을 태우고 포틀랜드 국제공항에
안전하게 착륙했다 고 항공사는 말했다
플라이트어웨어(FlightAware)에
따르면, 그 비행기는 약 20분 동안 공중에 있었다.
비행기는
현지 시간으로 오후 5시 7분쯤
포틀랜드 국제공항에서 이륙해
오후 5시 27분에 착륙했습니다.
아주 큰 쾅...
그리고 휘파람 소리"
비행기에 탑승했던 승객 에반 스미스
(Evan Smith)는 CNN 계열사 KPTV에
사건이 발생한 구역 앞 최소 6열
좌석에 앉아 있었다고 말했다.
스미스는 비행기 뒤쪽에서
매우 큰 쾅 소리가 났고 쉭쉭거리는
소리가 났고 모든 마스크가 떨어졌다"고 말했다.
또 다른 승객인 엠마 부(Emma Vu)는
잠이 들었다가 떨어지는 느낌으로
깨어났고 비상용 마스크가 펼쳐지는
것을 보았다고 CNN과의 전화 통화에서 말했다.
그는 패널 섹션이
벗겨진 후 깨어난 것 같습니다.
그가 사라진
패널과 얼마나 가까웠는지는 불분명했다.
부는 부모님께 이 사건에 대해
알리기 위해 긴급 암호문으로
문자를 보냈다고 말했다. "
전에는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었지만,
지금이 적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부가 말했다.
양쪽에 앉은 사람들이
그녀를 위로해 주었다고 그녀는 말했다.
승무원도 와서
모든 것이 괜찮을 거라고 말해줬어요."
부는 말했다.
모두가 조금 무서워하고 있었고
그녀는 내가 유일한 승객인 것처럼
느끼게 하기 위해 그 시간을 할애
했다는 사실...
부는 토요일 아침에 다른 비행기를
타고 목적지로 갈 계획이라고 그는 말했다.
미 연방항공청(FAA)과 국가교통안전위원회
(National Transportation Safety Board)가
이번 사건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두 기관은 밝혔다.
보잉은 CNN에 보낸 성명에서
알래스카 항공 1282편과 관련된
사건을 인지하고 있으며 추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잉 737 맥스 항공기의 이전 사고
CNN은 지난달 보잉이 한 항공사가
두 대의 비행기에서 핵심 부품에
문제가 있을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한 후
항공사에 모든 737 맥스 제트기에
방향타 시스템의 느슨한 볼트가 있는지
검사하도록 요청했다고 보도했습니다.
CNN의 교통 분석가 메리 샤이보
(Mary Schiavo)는 토요일 이 문제가
금요일의 사건과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러나 전반적으로 이 문제는 FAA가
조사해야 할 보잉의 제조 품질 관리에
심각한 의문을 제기한다고 샤이보는 말했다.
Boeing의 엔지니어링 및 품질
문제는 회사에 큰 도전 과제였습니다.
737-8 맥스 여객기 두 대가 추락해
탑승자 346명이 사망했고, 이로 인해
이 여객기는 20개월 동안 착륙하지 못했다.
또한 역사상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기업 비극 중 하나였으며 보잉은
20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맥스는
2020년 12월 말부터 전 세계 대부분의
시장에서 여객 항공 운송으로 복귀했습니다.
그러나
지난 4월 보잉은 동체 뒤쪽에
두 개의 부착물을 설치하는 동안
공급업체가 비표준 제조 공정"을
사용한 후 일부 737 맥스 제트기의
제조 문제를 발견했다고 밝혔지만
보잉은 문제가 안전 위험을 구성하지
않는다고 주장했습니다.
사건은 포틀랜드에서 캘리포니아의
한 도시로 향하던 보잉 737-9 여객기에서 발생했다.
승객들은 비행기가 즉시 지상으로
회항하도록 강요하는 에피소드를
촬영했습니다.
FAA는 전 세계적으로 170 대 이상의
해당 항공기를 착륙 시키도록 명령했습니다.
비디오
동영상 출처/ 한국
https://youtu.be/mFZ97JTGT4k?t=3
https://youtu.be/lWeNPFaEmAM?t=3
Pantalla Base/Guggul/Argentina
Buenos Aires. Argentina에서.